2022년 안성시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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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및 재테크

2022년 안성시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책상위 커피잔 2022. 7. 6.

경기도 안성시에서는 관내 유행병 확산 및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폐업에 이른 소상공인을 위해 안성시 자체 재난지원금인 '2022년 안성시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을 연장합니다.  7월31일까지 지급을 연장하여, 포스팅을 통해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안내해드리니,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나 적시에 신청하시 못하신 분들은 이번에 꼭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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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안성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2020년 2월 23일(심각단계) 이후 폐업하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장이 안성시 소재,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 2021년 12월 31일 이전 
  • 신청일 기준 폐업상태여야함
  •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하는 사업체 (더보기 클릭)

 

지원 제외 대상

 

  • 관할 허가(신고) 관청에 영업 허가(신고)받지 않은 사업자
  • 비영리기업·단체·법인 법인격 없는 조합(고유번호증 발급자 )
  •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 특수형태 근로자에 포함되는 경우
  •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업종 (더보기 클릭)

 

지원 내용

폐업 소상공인(사업체) 대표 1인 50만원을 계좌입금으로 지급합니다.

다수 사업장의 경우 대표자 기준 1회 지급하며, 공동대표일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되므로 나머지 공동대표자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안성시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4일(월) ~ 2022년 7월 31일(일)까지 비대면 온라인(네이버 폼)으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2022년 안성시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4.4.~5.31.) ※예산 조기 소진 시, 미지급 될 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이유로 폐업한 소상공인을 위한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입니다. 신청조건 : 아래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소기업 · 소상공인 - 신청일 기준 폐업 상태(사업

form.office.naver.com

 

제출서류

구분 구비서류 비고
필수 제출 서류 1. 폐업사실 증명원(국세청 발급)
2. 통장 사본 1부 
3. 신분증
대리인 접수시 위임자 직인 날인된 위임장, 신분증(위임자/수임자)(가족의 경우 가족 관계증명서 첨부)
폐업한 법인 신청서류 1. 폐업 사실 증명원
2. 법인 통장 사본 1부 
3. 법인 마지막 대표자 신분증
4. 법인 마지막 대표자 인감증명서
5. 법인 등기부등본
6. 위임장(법인 마지막 대표자 인감도장 날인)
폐업한 법인의 경우 해당
추가서류 (정부 버팀목자금 플러스, 희망회복자금 미수령자) 1. 매출액 증빙자료
∙ VAN사, 카드사 제공 매출액
∙ 판매시점 관리시스템(POS) 매출액
∙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세금계산서
∙ 국세청 발행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정부 버팀목자금 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수령자는 소기업으로 판단함

 

<위임장 다운로드>

폐업 소상공인 지원 통합위임장.hwp
0.07MB

 

유의사항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 환수 조치 및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 

 

마치며...

경기도 안성시 자체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연장 소식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지원금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안성시 일자리 경제과 ☎ 031-678- 24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성시 심볼마크
출처-안성시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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