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테슬라 모델 Y
1. 디자인 및 실내공간
모델 3와 비슷하지만 차고는 조금 더 높아졌으며, 해치백이라 뒷부분이 많이 경사져있음.
측면 디자인은 휠 크기 19~21인치(퍼포먼스 모델)를 사용하고 있으며 도어 핸들과 유리창 가니쉬는 검정 크롬으로 마무리되어있음.
전면의 모습은 전통적인 테슬라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을 위해 둥글둥글한 모습을 취하고 있음.
모델 Y의 가격은 대략 85000만 원부터 시작하며, 내부의 디자인은 모델 3와 흡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음.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달려있어 그전 모델보다 화질과 인포테인먼트 반응이 빨라졌음, 하지만 인테리어 품질은 독일 3사 제품과 비교를 한다면 마감의 품질이 아쉽게 느껴지지만 뒷좌석 실내공간은 모델 3에 비해 시트의 포지션이 높아 앉았을 경우 허벅지 아랫부분이 뜨지 않아 소파에 앉아있는 느낌을 자아낸다.
2. 운전 편의성 및 장, 단점
와이퍼 작동은 물리 버튼으로 작동이 가능하나 그 외 속도를 조정할 때는 터치스크린을 터치 후에 조정해야 하며, HUD가 적용되지 않아 속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항상 디스플레이를 주시해야 한다.
하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차로 첫째 우수한 전용 슈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네비에 목적지를 설정하면 슈퍼 차저가 있는 도로를 안내해주므로 충전의 걱정을 덜어준다.
또한 거의 풀옵션으로 나오기에 따로 추가할 만한 옵션 선택지가 많지 않다.( 색상, 휠 사이즈, 견인고리, 내부 트림 등)
제일 중요한 고급 오토 파일럿은 출고 이후에도 옵션을 구입할 수 있다.
3. 배터리
테슬라 모델 Y는 2가지 모델로 384마력 전기모터 두 개를 사용하는 롱 레인지 모델과 똑같이 전기모터 두 개를 사용하지만 450마력의 출력을 가진 퍼포먼스 모델도 있습니다. 두 차량 모두 70 KWh의 배터리 팩을 사용하며 최대 주행거리는 약 506Km를 달릴 수 있다.
4. 승차감과 운전성능
모델 Y가 더 높은 전고와 무게를 갖고 있어 코너 롤을 줄여주기 서스펜션은 딱딱하게 세팅이 되어있어 다른 테슬라 모델들과 크게 차이 나지 않은 코너링 성능을 보여준다.
시속 100Km까지 약 4.85초가 걸리며 퍼포먼스 모델은 약 3.5초가 걸린다.
5. 경쟁력
모델 Y는 좋은 전기 차이지만 동급의 좋은 경쟁 SUV가 너무 많이 있기에 실내 트림의 품질과 풍절음과 같은 소음을 개선한다면 구입해 볼만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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