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산림청 주관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안내
본문 바로가기
정책 및 재테크

2022년 산림청 주관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안내

by 책상위 커피잔 2022. 3. 21.

오늘 3월 21일 오전 10시부터 딱 5일 동안만 선착순으로 정부에서 발급해주는 아주 유용한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내용과 전국적으로 선착순 무료 약 30만 그루의 나무를 나눠주는 행사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양도도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내가 꼭 필요하지 않더라고 일단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중년 이상 연령층이신 분들이 더 좋아하실 만한 정보지만, 인터넷에 익숙한 자녀분들이 부모님 껏까지 일단 빠르게 신청해 놓고 선물해 드리거나 다른 필요한 분들에게 전해주셔도 좋겠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소중한 정보니 포스팅 끝까지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주관 '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오늘 살펴볼 내용은 바로 '나무나누어주기'와 '그루콘'입니다. 산림청에서 매년 진행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중 두 가지 행사인데, 식목일 전후로 무료로 나무 묘목을 나누어 주거나, 묘목을 구입할 수 있는 '그루콘'이라는 쿠폰을 주는 행사입니다. 

산림청 내 나무갖기 캠페인 홍보포스터

 

1. 그루콘

그루콘이란 묘목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으로 산림청 캐릭터 '그루'와 이모티콘의 합성어로 문자로 그루콘을 받아서 전국 119개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서 최대 4그루의 나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무도 그루콘도 모두 짧은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주기 때문에 매년 아는 사람들만 계속 받아가고 있습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조금 어렵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은데, 바로 메타버스 방식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나무 한그루를 심으면 그루콘이 발급되고, 이후에 얼마 전 역사상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경북 울진 산불 피해지역에 진짜 나무 두 그루를 심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마음으로는 산불 피해지역을 응원하고 위로해 드리고 싶지만, 실천하기 어려웠던 분들이 구루콘도 받고 좋을 일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신청방법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 이라는 곳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은 카톡이나 이메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가입,신청방법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랑 PC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세컨블록'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세컨블록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스마트폰에서는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되어있고, PC에서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톡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고, 이름, 캐릭터를 정하고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가 되면 메뉴에 '세컨포레스트'라는 이름의 블록이 생길 예정입니다. 들어가서 이동을 하시다가 장갑, 삽, 묘목, 물뿌리개 같은 아이템을 주우면 됩니다. 그리고 나무 심는 곳으로 이동해서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면서 나무 심기를 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다음날 오후 2시에 그루콘이 발송되는데, 3월 22일 오후 2시부터 4월 8일까지 약 3주 동안 전국 119개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서 그루콘을 묘목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소로 더 자세한 내용과 전국 나무전시판매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2ndforesr.kr) 포스팅 하단에 해당 주소와 직접 엑셀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메시지로 URL이 전송되기 때문에 본인이 아니더라도 부모님이나 필요하신 분들에게 문자로 보내드리면 나무전시판매장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일 동안 하루에 천명씩 총 5천 명 선착순입니다. 오늘 오전 10시에 시도해보시고 혹시 신청 못하셨더라도 4번의 기회가 더 있으니, 반복해서 시도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2. 나무 나누어주기 

전국적으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도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데, 그루콘은 선착순 5천명이지만,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는 29만 그루가 넘기 때문에 그루콘을 못 받으신 분들은 거주하시는 지역의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미리 알아두셨다가 직접 나무로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전국적으로 62개 장소에서 각기 다른 날짜에 대부분 선착순으로 나눠주는데, 지역별로 나무 수량과 종류, 1인당 할당량이 각각 다릅니다. 강릉의 경우에는 3월 25일에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체리 외 6종 총 15,200그루를, 1당 3그루씩이니 약 5,000명 정도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주고, 이미 끝난 지역도 일부 있지만, 대부분 이번 주부터 4월 초까지 지역별로 날짜가 다르니 포스팅 하단에 각 지역 행사 장소와 일자가 나와있는 엑셀 파일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해당 지역 담당자 연락처도 나와있으니 미리 전화하셔서 정확한 시간과 장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요름 플랜테리어 인기가 많은 만큼 무료로 묘목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루콘으로 받은 나무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3만 원 상당의 친환경 생활용품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www.2ndforest.kr

 

두나무X산림청, 나무심기 캠페인

가상 나무가 진짜 숲이 됩니다.

www.2ndforest.kr

전국 나무전시판매장 엑셀파일 다운로드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계획 엑셀파일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