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전자이용권(바우처) 사업을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카드 전자이용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가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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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카드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전자이용권(바우처) 사업을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카드 전자이용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가 필요합니다.
신청방법
국민행복카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카드의 구분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로 나뉘고 발급기관은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로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사 영업점(은행, 우체국, 카드센터 등)을 방문 또는 홈페이지 접속 또는 콜센터에 직접 전화하여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
- 주민센터에서 서비스를 신청할 때 카드발급 상담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서 제출 가능
마치며...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해당 카드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 1566-3232(단축4번), 보건복지부 콜센터 ☎ 129로 문의하시거나 인터넷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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