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짜 저금리 대출상품, 생계자금 지원과 같이 은행을 사칭하는 대출빙자형 보이스피싱이 급증하고 있어 금융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짜증이 날 정도로 많은 스팸문자나 보이스피싱 전화가 많이 오는 요즘, 오늘 안내해 드리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금융소비자가 받은 문자나 전화번호가 은행에서 사용하는 것인지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부터 본인이 수신한 문자 또는 문자가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될 경우 실제 은행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인지 누구나 쉽게 확인해 볼수 있는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회원가입도 필요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상단 메뉴 소비자포털 또는 우측 하단 자주 찾는 메뉴로 들어가시면 은행전화번호 진위확인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시어 전화받은 은행 전화번호나 문자로 받은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조회 결과가 은행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전화번호로 확인되었다 할지라도 이미 휴대폰에 악성 앱이 설치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은행에 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문의해서 확인하 것이 중요하며 악성 앱 설치 여부도 확인해 보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서비스 시행은행 |
산업, 농협, 신한, 우리, 한국스탠다드차타드, 하나, 기업, 국민, 한국씨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
특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걸려온 전화나 문자로 개인정보나 인증번호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일체 응하지 마시고, 혹시라도 보이스 피싱 피해가 발생했다면 즉시 금융감독원, 경찰청, 금융회사 등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4월부터 19개 은행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은행전화번로 진위확인 서비스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필요한 순간 확인해보셔서 보이스피싱을 당하시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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